Opencart.kr
  • Home
  • News
    • All
    • China e-commerce
    • eCommerce
    • Payment
    • Supply Chain

    우체국 K-PACKET 라벨 자동화 솔루션

    월마트 어카운트 신청 절차

    수입식품안전관리 특별법에 따른 구매대행 식품수입 신고 관련

    수입식품안전관리 특별법에 따른 구매대행 식품수입 신고 관련

  • Insight
    • All
    • eCommerce
    • Payment
    • Supply Chain

    쿠팡에서 같은 상품 30개를 샀더니 30개의 택배를 받았다. 어떤 주문처리 프로세스일까?

    중국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역사 (1998-2018)

    아마존에서 브랜드 구축이 어려운점 – 패션과 화장품을 중심으로

    아마존에서 브랜드 구축이 어려운점 – 패션과 화장품을 중심으로

  • Interview
  • Project
    • All
    • Case Study
    • DemandShip

    우체국 K-PACKET 라벨 자동화 솔루션

    혁신적인 해외 직구 서비스 쉽겟 (Shipget) 소개 – 아마존 직구의 재발견

    혁신적인 해외 직구 서비스 쉽겟 (Shipget) 소개 – 아마존 직구의 재발견

    [gosnapshop.com] 구매대행 사이트 스냅샵

    [gosnapshop.com] 구매대행 사이트 스냅샵

No Result
View All Result
  • Home
  • News
    • All
    • China e-commerce
    • eCommerce
    • Payment
    • Supply Chain

    우체국 K-PACKET 라벨 자동화 솔루션

    월마트 어카운트 신청 절차

    수입식품안전관리 특별법에 따른 구매대행 식품수입 신고 관련

    수입식품안전관리 특별법에 따른 구매대행 식품수입 신고 관련

  • Insight
    • All
    • eCommerce
    • Payment
    • Supply Chain

    쿠팡에서 같은 상품 30개를 샀더니 30개의 택배를 받았다. 어떤 주문처리 프로세스일까?

    중국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역사 (1998-2018)

    아마존에서 브랜드 구축이 어려운점 – 패션과 화장품을 중심으로

    아마존에서 브랜드 구축이 어려운점 – 패션과 화장품을 중심으로

  • Interview
  • Project
    • All
    • Case Study
    • DemandShip

    우체국 K-PACKET 라벨 자동화 솔루션

    혁신적인 해외 직구 서비스 쉽겟 (Shipget) 소개 – 아마존 직구의 재발견

    혁신적인 해외 직구 서비스 쉽겟 (Shipget) 소개 – 아마존 직구의 재발견

    [gosnapshop.com] 구매대행 사이트 스냅샵

    [gosnapshop.com] 구매대행 사이트 스냅샵

No Result
View All Result
Opencart.kr
No Result
View All Result
Home Insight eCommerce

일본, 싱가폴 2009년 전자상거래 거래액 자료와 G마켓 재팬, 싱가폴

Sangsin Park by Sangsin Park
2010년 8월 8일
in eCommerce
0
0
SHARES
12
VIEWS
Share on FacebookShare on Twitter

아래는 컴스코어 2009년 자료입니다. 싱가폴에서 Gmarket이 등장하기 시작했군요.

싱가폴의 2010년총 전자상거래 거래액 예상치(마스터카드사 발표)가 8조원 정도라고 하니, 한국의 5~6% 정도 되는 시장이기는 하나,Amazon, eBay 이외에 아시아 시장에서 움직이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자리를 잡아간다는 의미가 크겠습니다. 이에 비해 일본에서는 Gmarket의 영향력이 적어 보입니다.

Japan's top online retail sites_2009

Singapore's Top Online Retail Sites_2009

그러나, 올해 봄 이후부터 일본에서 급격한 트래픽의 증가와 거래액의 증가를 가져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덧붙여 G마켓 일본사이트는 위의 경쟁자들과 비교해서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인당 체류시간과, 인당 페이지뷰입니다.

아마존과 라쿠텐에 비해 상품갯수가 엄청나게 적은데 비해서, 알렉사닷컴의 인당 체류시간과 페이지뷰는 이미 두 회사를 뛰어넘었습니다. (alexa.com 자료 기준) 이는, 한국지역에서의 트래픽 증가의 영향도 클것 같은데, 작년을 기점으로 한국판매자들의 진입이 급격하게 늘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지역에서의 트래픽이 약 40%)

두번째는 적자 상품판매입니다.

행운경매를 운영해서 50만원짜리를 5만원에 낙찰받게 한다던지(비용은 G마켓 부담), 인기상품으로 체결건수를 높이기 위해서 마이너스쿠폰을 판매자에게 붙여준다던지 하는 것들 말입니다. 라쿠텐은 비즈니스 구조상 이런 것을 할 수 가 없습니다. 포인트를 많이 주는 이벤트 정도 혹은, 셀러들의 비용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세번째는, 개인판매(세금과 관련된)입니다.

G마켓에서는 법인이 아니어도 판매가 가능합니다. 바로 결제를 G마켓이 대행해주기 때문입니다. 라쿠텐이나, 아마존머천트는 무조건 사업자이어야만 하고, 아마존의 경우는 신용카드까지 있어야 합니다. 탈세 목적의 판매나, 차명계좌 활용한 거래 등은 위의 두 사이트에서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겠습니다만, 야후재팬 옥션을 보면, G마켓의 잠재적 대형 셀러들이 상당히 많아 보입니다. 많은 셀러들이 중국, 홍콩 직배송으로 야후옥션에서 폴로 가짜 티셔츠나, 타오바오에서 나오는 모바일폰 등을 대량판매하고 있습니다만, G마켓과 결합한다면, 한국에서와 유사한 폭발적 거래를 가져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일본은 한국과 달리 처벌이 강력하기 때문에, 사업의 존폐여부와 관련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지요.)

사실 위의 세가지 특징은 G마켓이라는 회사의 특징이기도 하고, 한국에서 성공한 몇가지 이유들 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와 비슷한 전략으로 가고 있는 일본G마켓, 싱가폴G마켓의 2,3년뒤 결과가 어떻게 될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Tags: G마켓싱가폴일본지마켓컴스코어
Previous Post

G마켓 일본사이트의 파워밸런스 제품을 통해본 짝퉁과 오픈마켓의 관계

Next Post

America's Tire 이용 후 느낀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 형성. 미국 거대 소매기업들과 한국의 소매점, 오픈마켓의 차이

Sangsin Park

Sangsin Park

Next Post

America's Tire 이용 후 느낀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 형성. 미국 거대 소매기업들과 한국의 소매점, 오픈마켓의 차이

댓글 남기기 댓글 취소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Trending
  • Comments
  • Latest

쿠팡에서 같은 상품 30개를 샀더니 30개의 택배를 받았다. 어떤 주문처리 프로세스일까?

2019년 2월 14일
아마존에서 브랜드 구축이 어려운점 – 패션과 화장품을 중심으로

아마존에서 브랜드 구축이 어려운점 – 패션과 화장품을 중심으로

2019년 1월 3일

우체국 K-PACKET 라벨 자동화 솔루션

2018년 12월 9일
GSM고객게시판 클레임

아이허브 배송지연, 아이허브 통관지연 아이허브에 무슨일이 생긴 것일까?

2015년 2월 25일
중국 크로스보더 결제 – 알리페이의 국내 사용현황 과 대안

중국 크로스보더 결제 – 알리페이의 국내 사용현황 과 대안

37
GSM고객게시판 클레임

아이허브 배송지연, 아이허브 통관지연 아이허브에 무슨일이 생긴 것일까?

22
중국 역직구 물류, 요즘 돌아가는 이야기

중국 역직구 물류, 요즘 돌아가는 이야기

9
woocommerce

2013년 4월 현재 케이스 별 최적의 해외 판매 솔루션 선택 가이드

6

쿠팡에서 같은 상품 30개를 샀더니 30개의 택배를 받았다. 어떤 주문처리 프로세스일까?

2019년 2월 14일

중국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역사 (1998-2018)

2019년 1월 26일
아마존에서 브랜드 구축이 어려운점 – 패션과 화장품을 중심으로

아마존에서 브랜드 구축이 어려운점 – 패션과 화장품을 중심으로

2019년 1월 3일

풀필먼트와 3PL 차이?

2018년 12월 30일

Recent News

쿠팡에서 같은 상품 30개를 샀더니 30개의 택배를 받았다. 어떤 주문처리 프로세스일까?

2019년 2월 14일

중국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역사 (1998-2018)

2019년 1월 26일
아마존에서 브랜드 구축이 어려운점 – 패션과 화장품을 중심으로

아마존에서 브랜드 구축이 어려운점 – 패션과 화장품을 중심으로

2019년 1월 3일

풀필먼트와 3PL 차이?

2018년 12월 30일
Opencart.kr

Since 2008 -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전문 블로그

Browse by Category

  • Case Study
  • China e-commerce
  • DemandShip
  • eCommerce
  • eCommerce
  • Insight
  • Interview
  • Links
  • Payment
  • Payment
  • Project
  • Supply Chain
  • Supply Chain
  • 미분류

Recent News

쿠팡에서 같은 상품 30개를 샀더니 30개의 택배를 받았다. 어떤 주문처리 프로세스일까?

2019년 2월 14일

중국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역사 (1998-2018)

2019년 1월 26일
  • About Me
  • Advertise
  • Privacy
  • Contact

© 2008-2018 OPENCART.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No Result
View All Result
  • eCommerce
  • Payment
  • Supply Chain
  • Interview
  • News
  • Review

© 2008-2018 OPENCART.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